다음 5단계를 통해 Macbook Finder 및 기타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SFTP의 파일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SFTP란?

SFTP(Secure File Transfer Protocol)는 안전한 파일전송 프로토콜을 말하며 조직 내 또는 조직 간에 파일과 데이터를 안전하게 공유하는 것이 주요 용도입니다. SFTP는 상당히 오래 전부터 존재하며 IT관계자와 개발자는 일반적으로 통합 및 자동화를 위해 매우 선호하는 방법입니다.

"드라이브 마운트"란?

드라이브 마운트는 로컬 OS(운영체제)에서 인식할 수 있도록 디스크 리소스를 할당하는 것입니다. 리소스가 마운트되면 디렉토리나 폴더처럼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마운트 가능한 리소스에는 내장 하드디스크, 외장 하드디스크, USB 스틱, 네트워크 드라이브 등이 있습니다.

Mac에서 SFTP를 드라이브로 마운트해야 하는 이유

SFTP 서버를 드라이브로 마운트하는 이점은 Finder를 사용하여 SFTP 파일을 탐색하고 [복사], [이동], [삭제], [열기] 등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마운트 시작하기

먼저 SFTP 서버에 액세스할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액세스할 수 없는 경우에는 SFTP To Go에서 바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보안성과 안정성을 극대화한 SFTP To Go
SFTP To Go는 관리형 SFTP/FTPS/S3를 서비스 형태로 제공하며, 최고의 안정성, 보안, 가용성, 1분 만에 설치가 가능하며 모든 규모의 기업에 적합합니다.
지금 바로 SFTP To Go를 사용해 보세요!
  1. 터미널을 엽니다. (Spotlight를 열고 터미널을 입력해 리턴 키를 누릅니다.)
  2. 다음 명령을 순차적으로 입력하여 OSX FuseSSHFS를 설치하십시오. (설치 과정에서 암호를 묻는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brew cask install osxfuse
brew install sshfs
  1. SFTP 서버를 드라이브로 마운트하려면 다음 명령을 사용합니다. 사용자 이름, 호스트 이름, 리모트 경로를 SFTP에서의 사용자 이름, 호스트 이름, 리모트 경로로 바꿉니다. 그런 다음 LocalPath를 SFTP 파일을 표시하려는 LocalPath로 바꾸고 볼륨에 개별 이름을 지정합니다. (예: sftp) 중요: LocalPath는 기존 디렉토리 아래에 존재하지 않는 이름이어야 합니다 (예 : /Users/john/Desktop/sftp)
sshfs username@hostname:/remotepath /localpath -ovolname=sftp
  1. 암호로 인증 된 경우 암호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2. 이 때, OS 레벨에서 sshfs의 접근권한을 요구하므로, 허가(OK)합시다. 일단 허용하면 SFTP파일이 컴퓨터에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 이걸로 끝입니다! 이처럼 간단한 단계를 밟으면 많은 새로운 기능과 편의성을 얻을 수 있어 SFTP가 보다 사용하기 쉬운 시스템이 됩니다.

보안성과 안정성을 극대화한 SFTP To Go
SFTP To Go는 관리형 SFTP/FTPS/S3를 서비스 형태로 제공하며, 최고의 안정성, 보안, 가용성, 1분 만에 설치가 가능하며 모든 규모의 기업에 적합합니다.
지금 바로 SFTP To Go를 사용해 보세요!

마운트는 했지만, 마운트를 해제하려면?

SFTP 서버를 마운트 해제하려면 다음 명령을 실행하여 localpath를 SFTP에서 분리합니다.

umount -f /localpat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