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클라우드 파일 공유 솔루션을 찾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의 의사 결정 과정에서의 수고를 조금이라도 덜어주기 위해 몇 가지 솔루션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Couchdrop과 SFTP To Go가 어떻게 다른지 살펴 보겠습니다.

오늘날 비즈니스에 적합한 파일 스토리지 솔루션을 찾으려고 한다면 너무나도 많은 옵션이 넘쳐납니다. 선택 옵션이 많다는 말은 결국 도움보다는 오히려 방해가 된다고 할 수 있죠. 이 비교 검토 가이드를 참고하셔서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이 무엇인지 알아보세요.

이번에는 CounchdropSFTP To Go를 비교해 보고자 합니다. SFTP To Go는 다양한 업종과 다양한 규모의 기업고객 800사 이상으로부터 지지되고 있는 안전한 파일 전송 클라우드 솔루션입니다.

Couchdrop은 뉴질랜드에 본사를 둔 클라우드 스토리지 회사로, 동기화를 위한 에이전트가 없이고 여러분들의 클라우드 스토리지와 직접 통합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SFTP To Go와 Couchdrop은 모두 인기있는 클라우드 솔루션으로, Amazon S3와 HTTP 파일 액세스라는 매우 유사한 사양을 공유하지만, 이번에는 SFTP To Go 리드하고 있는 이유를 보여주기 위해서, 양자의 차이를 정리해 봤습니다.

파일 버전 관리

SFTP To Go는 스토리지 계층으로 Amazon S3를 사용하므로 파일 버전 관리(이전에 덮어쓰거나 삭제한 파일에 대한 액세스 취득)가 가능합니다. Couchdrop은 내장 스토리지를 이용할 경우에는 이런 기능이 없지만, 저장 대상을 S3 버킷으로 이용하는 경우에는 이용할 수 있습니다.

파일 복제

SFTP To Go에는 리전 간의 교차 파일 복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지역 또는 다른 계정에 있는 다른 Amazon S3 버킷으로 데이터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이 중요한 안전 기능은 어떤 재난상황에서도 여러분의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으며, Couchdrop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합리적 가격

SFTP To Go의 스탠다드 플랜은 10명의 사용자에 대해 월 25달러에서 제공되며 Couchdrop은 5명의 사용자에 대해 월 49.99달러입니다. 프리미어 플랜이라면 SFTP To Go는 800명의 사용자에게 월 1000달러가 되며 Couchdrop은 5명의 사용자에게 월 89.99달러입니다. 따라서 여러 사용자가 사용하는 경우 SFTP To Go는 더 경제적인 솔루션입니다. 파일 공유업계의 코스트코라고 비유하면 어떨까 생각합니다!

Free Shattered Pink Piggy Bank Stock Photo
당신의 돼지 저금통은 우리와 함께라면 안전합니다.

추가 비용 없어요

저가 항공로 여행할 때, 수하물요금 등과 같이 별거 아닌 부가 서비스에 돈을 받는 것이 어떤 느낌인지는 여러분이 더 잘 알 것입니다. Couchdrop이 그렇습니다. 예를 들어 고정 IP에 대한 추가 월 요금을 청구하기도 하죠. SFTP To Go에는 포괄적으로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추가 요금을 지불하는 속임수 따위는 없이 안전하게 클라우드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서포트가 항상 대기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자신이 전문가라고 생각해도 문제는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바로 문제를 처리하지 않으면 안 되는데, 회신까지 며칠이 걸리는 귀찮은 이메일을 통한 대화만큼 고객을 좌절시키는 경우는 없을 것입니다. 서포트와 관련하여 SFTP To Go는 프리미엄 지원으로 인앱 채팅을 제공하여 문제 해결에 즉각적인 대응합니다. 반면 Couchdrop은 이메일 서포트와 요청에 따라 Zoom에 의한 기술 서포트만 제공합니다. 덧붙여서, 이 두 가지는 SFTP To Go에서도 제공됩니다.

Free People Doing Group Hand Cheer Stock Photo
우리가 여기 있습니다.

따라서 수많은 고객을 보유하고 가장 사용하기 쉬우면서도 기술 서포트 및 리전간 파일 복제도 가능하며 가장 합리적인 가격을 원한다면 SFTP To Go가 완벽한 파일 공유 스토리지 솔루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을 요약하여 아래와 같이 Couchdrop과 SFTP To Go에 대한 비교 및 대조표를 만들었습니다. 여러분의 비즈니스를 위해 최적의 정보를 기반으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길 바랍니다.

SFTP To Go Couchdrop
설정 원클릭 설정 이메일 및 패스워드 설정
다중 사용자 계정 플랜에 따라 필요에 따라 특정 디렉토리, 파일 조작, 2FA, 화이트리스트 IP를 사용자별로 제한합니다.
활동 기록, 알림 및 API 활동 로그
Webhook 알림
Webhook
필터 없이 이메일로 알림
자동화 REST API
Webhook
Webhook
REST/JSON API (플랜에 따라)
대응 프로토콜 SFTP/FTPS/S3/HTTPS SFTP, FTP/S, S3/ HTTPS
파일 크기 제한 없음 플랜에 따라 다름. 500GB-1TB로 월간 전송량 제한
밴드 폭 플랜에 맞춰 소프트 리미트 월간 1TB의 전송 제한
보안 - 전송중 암호화
보안 - 정지시 암호화
보안 - 인바운드 네트워크 규칙
보안 - 패스워드 복잡한 패스워드 자동 생성 + 회전
보안 - 사용자 수준 권한
보안 - 고정 IP 모든 플랜에서 제공 전용 인스턴스는 추가 비용으로 이용 가능 (월 120달러부터)
서포트 인앱 채팅
프리미엄 서포트
Zoom (예약제)
이메일
Zoom (예약제)
인앱 채팅 없음
접근성 SFTP/FTPS/S3 GUI, CLI 또는 선택한 프로그래밍 라이브러리 + 관리 인터페이스에 대한 웹 액세스 SFTP/FTP/SCP/S3/Rsync
스토리지 내구성 11 nines
옵션으로 파일 버전 관리 및 리전 교차 복제 가능
11 nines
리전별 파일 복제 및 버전 관리가 불가능하므로 덮어쓰기 등의 경우 데이터 손실로 연결됨
스토리지 가용성 SLA: 99.9%
인시던트를 투명하고 명확하게 알리는 상태 페이지
각자의 스토리지에서 해결
가격 1 유저 당 월 25달러부터. 프리미엄은 800명당 월 1000달러 30일간 무료 체험. 사용자 당 월 $9.99부터. 프리미엄은 5명의 사용자에 89.99달러, 그 후 사용자당 17.99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