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고 강력한 파일 공유 솔루션의 선택은 어렵기에 의사 결정을 돕기 위한 몇 가지 비교 포인트를 소개합니다. 여기서는 Sharetru와 SFTP To Go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안전한 파일 전송을 실현하기 위해 어떤 솔루션을 선택하면 좋을지 망설이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 분야의 시장 크기도 크거니와 훌륭한 옵션들이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옵션은 모두 동일하지 않다는 것도 머리에 새겨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이 글에서는 「SFTP To Go」와 「Sharetru」중에서 어느 쪽으로 할지를 결정하는 데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둘 다 SFTP 프로토콜을 통해 액세스할 수 있는 안전한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하며, 저장 데이터를 항상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상상할 수 있는 모든 보안 수단을 사용합니다. Sharetru는 매우 제한적인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여 그 요구에 부응하고 있으며, SFTP To Go는 군더더기 없이 유연하고 견고한 자동화를 중심으로 한 파일 공유 솔루션임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SFTP To Go는 안전한 데이터 전송 솔루션입니다. 2019년에 발매되어 현재, 세계 최정상의 기업도 포함해, 전세계에서 800사 이상의 고객에게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고객은 단순성, 엄격한 보안, 다양한 기능 및 사용 사례로 SFTP To Go가 자신의 요구에 가장 적합한 옵션이라고 느끼고 있습니다.

Sharetru는 2001년에 「FTP Today」로 시작되었으며, 관리형 클라우드 스토리지 시장에서는 베테랑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의 자부심인 「GOVFTP 클라우드」는 2018년에 시작되었지만 말이죠. 어쨌든 이 서비스는 2022 년 후반에 「Sharetru」로 리브랜딩 되었습니다.

간단하고 유연하며 군더더기가 없습니다

Sharetru는 이 분야에서 베테랑으로 확실히 신용과 존경을 받을 가치가 있습니다. 2001년 창업 당시 그들은 VMWare, 보안을 위한 CISCO 방화벽, 복제를 위한 Zerto를 사용하여 스스로 인프라를 구축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시대는 바뀌었고 SFTP To Go는 완전히 최신이 되었습니다. SFTP To Go는 확장성, 내구성 및 견고성이 이미 갖추어져 있는 AWS (아마존 웹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SFTP To Go는 더욱 현대적이어서 더욱 슬림하고, 보다 저렴한 가격입니다.

SFTP To Go는 AWS (아마존 웹 서비스)에 구축되어 있으며, 스토리지 레이어로는 99.9999999%의 내구성과 연속 가용성(99.99% 가동 시간)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확장성과 신뢰성이 높은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 Amazon S3가 사용됩니다.

SFTP To Go는 AWS를 사용하고 스토리지 레이어로 Amazon S3를 선택함으로써 높은 가용성과 내구성을 갖춘 강력한 파일 공유 솔루션입니다.

유연한 제한설정

SFTP To Go는 스토리지 및 파일 크기 제한과 관련하여 더욱 유연합니다. Sharetru는 고정된 플랜을 기반 한 스토리지의 제한이 있고 스토리지 제한에 따른 파일 크기 제한이 있는데 반해, SFTP To Go는 파일 크기의 제한이 없으며 스토리지 용량에 유연한 플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격플랜에 따라 스토리지 용량에 차이는 있지만, 가끔 제한을 초과하는 경우에도 엄격한 대응을 취하지는 않으며, 현저한 경향이 보인 경우에만 플랜을 업그레이드하라는 연락을 드립니다.

Sharetru에서는 추가 요금으로 스토리지 용량을 추가할 수 있지만 기술 영업 매니저에게 연락해서 서포트를 받아야 가능합니다. 반면에 SFTP To Go를 사용하면 언제든지 원하는 경우 누구에게도 연락할 필요도 없고 말할 필요도 없이 플랜을 업그레이드하거나 다운 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새 플랜을 클릭하여 활성화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렇더라도 저희들은 언제든지 서포트 해 드리오니, 항상 여러분의 연락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앱 내 채팅으로 언제든지 직접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설정이 번거롭지 않습니다

SFTP To Go는 한 번의 클릭만으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매우 간단한 설정이므로 처음부터 단순함의 극치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100% 셀프 서비스이지만, 사람의 힘을 빌리길 원하는 분은 언제든지 연락 주시면, 시간예약 후에 요청사항의 서포트 및 제품의 개요에 대한 설명도 들으실 수 있습니다.

Sharetru 홈페이지의 CTA (Call to Action)는 "데모 예약"이지만 무료 평가판에도 가입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상위 플랜에서는 Sharetru 담당자와 꼭 데모를 예약해야만 합니다.

정부 관계자이신가요?

또 다른 중요한 차이점은 정부 기관과 미국에 기반을 둔 사용자와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Sharetru의 특수 타겟 시장입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정보를 공유하는 기업은 대부분 가능한 한 실질적인 보안 조치를 취해야 하지만 일부 분야에서는 매우 엄격한 규제 및 보안 표준을 준수해야 합니다. 정부 기관, 방위 관련 기업 또는 항공 우주 관련 기업의 엄격한 규정 준수 요구 사항을 고려해보십시오. 이러한 작업에서 규정 준수를 준수하지 않으면 엄청난 벌금, 비즈니스 손실, 심지어 징역형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거기서 등장하는 것이 Sharetru의 「GOVFTP 클라우드」입니다. Sharetru의 최상위 클라우드 서비스는 가능한 한 많은 컴플라이언스 항목을 지키는 것을 목표로 하지만, 그 중 어느 것도 대부분의 기업과 사용자와 관련이 없습니다. 이와 같이 매우 특수한 틈새 시장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일련의 부담이 수반되어 그 결과 고액의 요금이 발생합니다.

SFTP To Go는 기본적인 규정 준수 요구를 충족합니다. SFTP To Go는 프리미엄 플랜으로 HIPAA (의료 보험의 휴대성 및 책임에 관한 법률)컴플라이언스를 제공하고 SFTP To Go를 사용하는 SOC2 (IT 서비스 기업의 내부 통제 감사)컴플라이언스가 필요한 고객에게도 문제없이 정기적으로 대응합니다. 또한 SFTP To Go는 Trust Services Criteria(보안, 가용성, 처리 무결성, 기밀성, 개인정보보호)를 준수하고 최고 수준의 보안 조치를 취하고 있으므로 SOC2 감사를 통과한 것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미국 중심인 이유?

Sharetru의 비공개 클라우드 인프라는 텍사스와 켄터키에 있으며 SFTP To Go는 유럽 또는 다른 AWS 지역에도 인프라가 있습니다. 즉, 유럽 기업과 사용자는 SFTP To Go를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가 대륙에서 벗어나지 않고 GDPR (일반 데이터 보호 규칙)의 요건도 채울 수 있으므로 안심할 수 있습니다.

사실 SFTP To Go를 사용하면 미국, EU 또는 전 세계의 다른 지역에서 데이터를 저장할 위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AWS를 현지화된 인프라의 대안으로 사용하는 또 다른 이점입니다. Sharetru 대신 SFTP To Go를 사용하는 이점이 또 하나 늘어났습니다.

자동화라는 삼박자!

자동화에 관해서는 SFTP To Go가 필요와 우려에 부응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Sharetru와 SFTP To Go는 모두 스토리지의 데이터가 업로드, 다운로드 또는 삭제될 때 알림을 제공할 수 있지만 이벤트 중심 웹 후크는 SFTP To Go만 제공합니다.

Sharetru는 저장소의 파일을 업로드할 때 자동으로 계정 내에서 작업이 발생했음을 알리는 이메일을 받습니다. 한편 SFTP To Go를 사용하면 동일한 사건으로 앱이 계정에서 파일 작업을 기반으로 하는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웹 후크를 사용하여 자동화된 프로세스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웹 후크는 많은 기업과 사용자에게 매우 유용합니다. 온라인 서비스 간의 통신을 용이하게 하는 수단이며, 앱끼리의 접속 수단이기도 하기 때문에, SFTP To Go를 안전한 데이터 교환 포인트로서 사용한 앱의 통합 방법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RECUP 고객의 블로그에는 SFTP To Go와 웹 후크를 사용하여 Shell과 시스템을 통합하고 주문 및 청구 프로세스를 원활하게 자동화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SFTP To Go는 REST API도 제공하므로 커스텀된 통합을 구축하여 자격 증명, 웹 후크, 수신 네트워크 규칙 및 기타 개체를 포함한 조직을 관리, 제어 및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반면 Sharetru는 최상위 요금제($300/월)에서만 API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결과적으로, 보안을 최우선으로 하면서도, 데이터를 저장할 위치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스토리지를 완벽하게 제어하며, 높은 내구성과 가용성을 갖춘 자동화 기능을 제공할 수 있는 파일 공유 솔루션을 찾고 있다면 더 이상 찾아 헤매지 마세요. SFTP To Go는 올바른 선택이며 한 번의 클릭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SFTP To Go와 Sharetru의 결정적인 비교를 아래에 소개합니다:

SFTP To Go Sharetru
설정 한 번의 클릭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사람의 손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단, 필요한 경우 서포트 있음) 데모를 예약하거나 "체험판 시작" 버튼을 찾습니다.
여러 사용자 계정 플랜에 따라 무제한 최고 티어 플랜을 제외하고 가격은 사용자 수(최소)에 따라 변동
활동 로그 & 알림 & API 활동 로그
웹후크 알림
활동 로그
이메일 알림
자동화 REST APIs
웹후크
API 액세스(최상위 플랜만 해당)
파일 저장 및 삭제
대응 프로토콜 SFTP/FTPS/S3/HTTPS FTP/SFTP/ FTPS/HTTPS
스토리지 제한 유연함 유연하지 않음
파일 크기 제한 없음 스토리지 한도까지
밴드 폭 플랜 당 유동적인 제한 제한 없음
보안 - Transit중 암호화
Security - At rest에서의 암호화
Security - 인바운드 네트워크 규칙
Security - 패스워드 복잡한 패스워드 자동 생성 및 회전 사용자 스스로 설정
Security - 사용자 수준 권한
Security - 고정 IP
서포트 인앱 채팅
프리미엄 서포트
Zoom미팅
지정된 고객 섹세스 매니저
접근성 SFTP/FTPS/S3 GUI, CLI 또는 선택한 프로그래밍 라이브러리 + 관리 인터페이스에 대한 웹 액세스 웹 클라이언트
스토리지 보존성 11 nines
선택적 파일 버전 관리와 지역 간 복제
FTP 클라우드: 7일간 오프사이트 백업. GOVFTP 클라우드: 30일간의 온사이트 백업
스토리지 가용성 SLA: 99.9%
인시던트 발생 시 투명하고 이해하기 쉬운 알림을 제공하는 상태 페이지
SLA: 99.9%
가격 $25/월~ $120/월~
데이터 저장 위치 모든 AWS 리전 (EU와 US 포함) 미국만 가능